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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 본 방침은 2017년 10월 20일 개정되어 시행됩니다.
■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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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개인정보처리 위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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◦【보인고등학교】에서 위탁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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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개인정보의 파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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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【보인고등학교】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29조 및 「같은 법 시행령」 제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/관리적/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◦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: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․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주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◦ 개인정보의 암호화 : 고유식별정보, 비밀번호 등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, 개인정보의 전송시 전송구간을 암호화하거나 PC보관시 파일 암호화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보안기능을 적용․활용하고 있습니다.
◦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: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(연 1회 이상)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◦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: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◦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: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중요 자료에 대한 암호화 등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◦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제한 :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관리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차단하고 있습니다. ※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 있는 경우
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. ※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 있는 경우
◦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: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,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
◦ 비인가자에 대한 접근 통제 :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시건 등을 통해 비인가자에 대한 통제 절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■ 개인정보의 유출시 조치
◦【보인고등학교】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4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유출 사고 발생시 다음의 사항을 5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개인정보의 유출확산방지 및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(단, 보안점검 및 취약점 조치 등이 시급할 경우 통지가 연기될 수 있습니다.)
•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•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•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주체가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• 【보인고등학교】의 대응조치 및 피해구제절차 • 정보주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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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【보인고등학교】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1조 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·운영하고 있습니다.
개인정보 보호책임자 | 보인고등학교 교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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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 보호담당자 | 정보과학부장 |
연 락 처 | 02-2043-6021 |
■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
◦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·정정·삭제·정지 등의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서 할 수 있습니다. 【보인고등학교】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▶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·처리 부서
부 서 명 | 보인고등학교 정보과학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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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 락 처 | 02-2043-6021 |
▶ 관련 서식
- 개인정보(열람, 정정·삭제, 처리정지) 요구서
- 위임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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